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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거운 외투 맡기고 출국"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재개

부산

    "무거운 외투 맡기고 출국"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재개

    핵심요약

    최대 5일까지 외투 무료 보관

    대한항공 제공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Coatroom)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3개월간 운영하고, 인천국제공항(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 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다. 이후에는 하루당 보관료 2500원이 부과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탑승 수속 후 3층 H지역 한진택배 접수처와 A20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다시 찾는다. 맡기고 찾는 것은 24시간 가능하다.

    A20 카운터는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카운터 운영 외 시간에는 한진택배 접수처와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추가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할 수 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보너스'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마다 시행해 온 맞춤형 서비스로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올해도 의류 관리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 업체에 위탁해 승객들의 외투가 오염, 변형되지 않도록 세심히 관리해 고객 만족을 높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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