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양기대, 與 "드라마가 저출산 원인" 발언에 "코미디"



국회/정당

    민주당 양기대, 與 "드라마가 저출산 원인" 발언에 "코미디"

    핵심요약

    양 의원 "청년층 취업 경쟁, 고용, 주거 등 문제 해결돼야"

    양기대 의원. 연합뉴스양기대 의원. 연합뉴스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이 정부·여당 인사들의 "방송 프로그램이 저출생 원인"과 같은 발언에 대해 "코미디 같은 인식"이라며 직격했다.

    양 의원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인 가구를 소재로 하는 프로그램들이 왜 대중에게 인기가 있는지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할 자리에 있는 분들이 반대로 TV 프로그램을 없애 출산율을 높이겠다는 발언을 하고 있다"며 "출산율이 왜 계속 바닥을 치고 있는지 알 것 같다"고 비판했다.

    앞서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은 전날 출생률 저하에 대해 "<나혼자산다>, 불륜·사생아·가정 파괴 등의 드라마가 너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며 "방송사 프로그램 편성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따뜻하고 훈훈한 가족 드라마를 많이 개발해서 사회 분위기 조성에 방송사도 기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양 의원은 "저출산의 원인은 명확하다"며 "청년층의 취업 경쟁, 고용, 주거, 일·가정 양립 문제가 해결되면 TV에서 어떤 걸 방송해도 우리나라 청년들도 결혼하고 자녀를 가지고 싶어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획기적인 정책을 계속 실행해도 모자랄 판에 정부·여당은 TV 프로그램 편성을 저출산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고, 저출산 컨트롤타워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전문가, 청년 부부를 만나 저출산 현상의 원인과 대응 방향을 듣고 있다며 한가한 보도자료나 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