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의힘, '청년 전문가' 중심 2차 영입인재 발표

국회/정당

    국민의힘, '청년 전문가' 중심 2차 영입인재 발표

    김금혁 정책보좌관‧공지연 변호사‧윤도현 자립준비청년단체 대표 등
    경제계 중점 인재영입발표 예고…"경제계뿐 아니라 정당에서 역할"

    국민의힘 인재영입위가 19일 오후 서울 강서구 ASSA 스튜디오에서 국민인재 토크콘서트 '대한민국의 보석을 찾다' 행사를 열고 에너지, 환경, 기업, 언론 등의 분야에서 영입한 인재 9명을 발표했다. 왼쪽부터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 최수진, 채상미, 정혜림, 심성훈, 호준석, 윤도현, 공지연, 김금혁, 임형준 씨. 이만희 사무총장. 연합뉴스국민의힘 인재영입위가 19일 오후 서울 강서구 ASSA 스튜디오에서 국민인재 토크콘서트 '대한민국의 보석을 찾다' 행사를 열고 에너지, 환경, 기업, 언론 등의 분야에서 영입한 인재 9명을 발표했다. 왼쪽부터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 최수진, 채상미, 정혜림, 심성훈, 호준석, 윤도현, 공지연, 김금혁, 임형준 씨. 이만희 사무총장.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9일 북한이탈주민인 김금혁 국가보훈부 장관 정책보좌관과 윤도현 자립준비청년 지원단체 대표 등 청년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영입인재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는 이날 강서구에서 국민인재 토크콘서트를 열고 청년과 여성, 과학기술을 키워드로 한 2차 영입인재 9명을 공개했다.
     
    △환경·청년·사회적기업 분야 심성훈(28) 청년창업가 △에너지·환경·과학·여성 분야 정혜림(31) 카이스트 재학생 △북한이탈주민·인권·청년 분야 김금혁(32) 국가보훈부 장관 정책보좌관 △여성·경제·IT 분야 채상미(46) 이화여대 경영학부 교수 △기업경영·농업 분야 임형준(43) 스마트농업 스타트업 대표 △다문화·여성·법조 분야 공지연(30) 변호사 △아동·청년·복지 분야 윤도현(21) 자립준비청년 지원단체 대표 △과학·바이오 분야 최수진(55) 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방송·언론 분야 호준석(54) 전 앵커 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대가 2명, 30대 3명, 40대 2명, 50대 2명 등 청년 비중이 높고, 남성이 5명, 여성은 4명이다.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은 "어떤 분들은 내년 총선 출마의 뜻이 있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정책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에 뜻이 있는 분도 있다"며 "헌신하고자 하는 모습은 각기 다를지라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마음만은 모두 같을 것"이라고 했다.
     
    다음 인재영입 발표에 대해서는 "과학기술분야와 경제계가 중점이 될 것"이라며 "개인의 성취뿐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는 분들이 경제계뿐 아니라 정당에 들어와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영입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