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강원

    원주시, 다중이용시설 화재예방 안전점검

    원주시와 유관기관들이 16일 원주 전통시장 일대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원주시 제공 원주시와 유관기관들이 16일 원주 전통시장 일대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시는 16일 중앙시장 일대에서 설 명절 대비 안전점검과 겨울철 화재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원주시와 원주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원주횡성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광역본부, 원주시 안전관리자문단 등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참가기관들은 설 명절 대비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과 겨울철 다중이용시설의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요령 등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생활 속 안전위험요인을 발견 즉시 신고해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화재피해 예방을 위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전통시장, 대형판매시설 등 화재취약시설 11개소를 대상으로 소방, 전기, 가스, 시설물 분야의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도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서병하 원주시 안전총괄과장은 "건조한 겨울철에는 난방기구 관리 철저 등 화재 예방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 화재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유사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후 공동주택과 민간 다중이용시설을 중점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