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광양시, 수소자동차 구입보조금 지원

    수소차 185대·수소버스 13대 지원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수소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2024년 수소자동차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 규모는 총 198대, 112억 원으로 차종별로 △수소승용차 185대, 대당 3450만 원 △수소 고상버스 11대, 대당 3억 7천만 원 △수소 저상버스 2대, 대당 3억 9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가능 차종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소차 구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소차 제조·판매 대리점 또는 영업점을 찾아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3개월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18세 이상 시민, 지역 내 법인·기업이다.
     
    수소차 구입 보조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양시 신산업과(061-797-2831)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내연기관차를 수소자동차로 전환함으로써 대기질 개선과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까지 146대의 수소차를 보급, 50억 37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