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尹정부, 정적 죽이기에만 올인…총선 반드시 승리"[영상]



국회/정당

    이재명 "尹정부, 정적 죽이기에만 올인…총선 반드시 승리"[영상]

    이 대표 "총선서 반드시 승리해 윤석열 정부가 불러온 국정위기 극복할 것"
    "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대통령이 국민 편 가르고 시대착오적인 이념전쟁"
    "'죽임의 정치' 끝내고 사람과 경제 살리는 '살림의 정치' 복원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윤석열 정부가 불러온 국정위기를 극복해 내겠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31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지난 2년간 윤석열 정부는 주권자인 국민의 뜻을 무시한 채 정적 죽이기에만 올인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이 '민생, 전쟁, 저출생, 민주주의'라는 4대 위기에 처했다"면서 "더 심각한 것은 위기를 수습해야 할 정부가 위기를 만들어왔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대통령이 국민을 편 가르고 시대착오적인 이념전쟁을 벌인 결과 우리 사회는 더 극심하게 양극단으로 분열되고 있다"며 "급기야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정치인 암살 테러가 가장 안전하다는 대한민국에서 벌어졌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대표는 "시민은 목소리를 잃고 언론은 앵무새를 강요받으며 법과 제도는 소수 특권층을 위한 지배 도구가 될 것"이라며 "과거사, 오염수 유출에 완전한 면죄부를 받은 일본은 보통 국가·군사 대국이 돼 '일본 땅 독도를 내놓아라'라며 우리를 겁박할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죽임의 정치'를 끝내고 사람과 경제, 평화와 민주주의, 희망과 미래를 살리는 '살림의 정치'를 복원해야 한다"며 "IMF 금융위기와 박근혜 탄핵 공백을 극복하고 코로나 위기를 모범적으로 이겨낸 민주당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