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공아모레퍼시픽이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 1924-2024'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 개막한 이번 전시는 오는 12월 27일까지 경기 오산시 '아모레 뷰티 파크' 내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에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선구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빚어낸 독보적인 제품 및 고객중심주의에 바탕을 둔 마케팅 전략 등 아모레퍼시픽의 성공 신화를 가능케 한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며 "시대의 개척자로서 새로운 길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 그의 집념과 철학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가 소장한 800여 점의 자료를 만날 수 있다. 1955년에 취득한 국내 1호 화장품 제조업 허가증을 비롯해 1961년에 작성된 연구일지 등 1950년대부터 최근까지의 생산품과 간행물, 광고, 사진 등이 대표적이다.
아모레퍼시픽 제공관람객은 네 개의 주제로 나뉜 전시 테마를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아모레퍼시픽이 시도해 온 도전의 역사를 시작으로 트렌드를 이끈 아모레퍼시픽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만나 볼 수 있고, 산업 전반에 영향을 준 아모레퍼시픽의 광고 마케팅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다양한 전시 시설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팩토리'에서는 회사의 초기 생산 설비들과 기업 역사를 볼 수 있고, '원료식물원'에서는 현재 각종 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