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소산업 1호' 투자기업 금강씨엔티 강원지사 북평산단에 준공



영동

    '수소산업 1호' 투자기업 금강씨엔티 강원지사 북평산단에 준공

    핵심요약

    동해시, 7일 오후 준공식 개최

    동해시는 7일 북평산업단지 장기임대단지에서 수소산업 1호 투자기업인 '금강씨엔티 강원지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동해시 제공동해시는 7일 북평산업단지 장기임대단지에서 수소산업 1호 투자기업인 '금강씨엔티 강원지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7일 북평산업단지 장기임대단지에서 수소산업 1호 투자기업인 '금강씨엔티 강원지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금강씨엔티는 지난 2003년 9월에 설립한 환경설비와 수소분야 전문기업이다. 서울 본사와 경기 광주·시흥·의왕에 공장 및 기술연구소를 둔 연매출 110억 원의 중견기업이다.
     
    금강씨엔티 강원지사는 지난 2021년 북평지구 부지에 입주계약을 체결한 이후,지난해 4월 시설 착공에 들어가 올해 2월 건축공사를 완료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심규언 시장을 비롯해 민윤식 금강씨엔티 대표, 이동호 동해시의장, 심영섭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 정일섭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된 시설은 연면적 608㎡, 지상 3층 규모의 사무동이다. 향후 공장동을 구축해 수소정제용 수소분리막, 수소저장체, 수소생산시스템 등 기술 개발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에 북평산단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사업,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과 같은 대규모 기반 시설과 수소 소부장 산업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심규언 시장은 "동해시 수소산업의 전략 거점인 북평산단에 1호 수소기업 금강씨엔티 강원지사를 개소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금강씨엔티가 수소 전주기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이루는 모범사례가 돼 북평산단에 수소기업이 모여들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향토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