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중곡제일시장 찾아 설 음식 구매…"많이 파시라" 격려



대통령실

    尹, 중곡제일시장 찾아 설 음식 구매…"많이 파시라" 격려

    윤석열 대통령이 설 명절을 앞두고 8일 서울 광진구 중곡제일시장을 찾아 전 가게에서 전을 구입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설 명절을 앞두고 8일 서울 광진구 중곡제일시장을 찾아 전 가게에서 전을 구입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8일 서울 광진구의 전통시장인 중곡제일시장을 찾아 설 먹거리를 구매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중곡제일시장 내 여러 점포를 방문해 명절 대목을 앞둔 전통시장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전, 한과, 떡 등 명절 음식을 구매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시민들에게 "우리 경제수석이 중곡동에 사는데 여기서 자주 장을 본다. 여기로 저를 끌고 왔다"며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말했다.

    시장 초입의 한 점포에서는 아기를 업고 계신 어르신에게 "손주가 몇 개월인지" 묻고, 청년 상인들이 운영하는 한우 가게에서는 "진열된 고기가 색깔이 아주 곱다. 많이 파시라"고 응원을 보냈다.

    꽃 가게에 들러서는 "조금 전 민생 토론회에서도 꽃집 사장님 한 분이 냉장고 가동 등에 전기료가 많이 든다고 했는데, 정부가 전기료도 깎아드리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설 명절을 앞두고 8일 서울 광진구 중곡제일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설 명절을 앞두고 8일 서울 광진구 중곡제일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재래시장을 꼭 살려달라"는 상인의 말에 "건강하시고 파이팅"이라고 했다. 또 시민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기도 했다.

    시장 방문은 서울 성수동에서 민생 토론회를 가진 직후 이뤄졌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박춘섭 경제수석 등이 동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