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원경자청, 동해 망상 1지구 개발사업시행자 2차 공모

영동

    강원경자청, 동해 망상 1지구 개발사업시행자 2차 공모

    망상지구 조감도. 강원경제자유구역청 제공망상지구 조감도. 강원경제자유구역청 제공
    강원경제자유구역청(이하 강원경자청)은 강원 동해시 망상 제1지구의 대체 개발사업시행자를 선정하기 위해 2차 공모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강원경자청은 오는 4월 29일 사업 제안서를 접수하고, 5월 중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 뒤 개발사업시행자를 지정할 계획이다.

    평가분야 기준은 1차 공모와 마찬가지로 재원 조달 계획과 기업의 재무구조, 토지이용계획, 개발이익 재투자에 배점을 강화하는 등 사업의 성공 가능성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중요하게 반영할 방침이다.

    강원경자청 관계자는"신청자격은 경제자유구역법 관련 조항을 근거로만 했고, 참여기업 확대를 위해 별도의 가점도 적용하지 않는 등 1차 공모기준과 동일하게 진행한다"고 말혔다. 

    앞서 강원경자청은 인천 전세 보증금 사기 행각을 벌인 남모 씨가 세운 동해이씨티를 대체할 새로운 사업시행자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달 29일 1차 공모를 마감했지만, 응모한 업체가 한 곳도 없어 2차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