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임실군, 녹색인프라 구축사업 본격 추진

    전북 임실군은 올해 3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녹색인프라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임실군 제공전북 임실군은 올해 3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녹색인프라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은 올해 3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녹색인프라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도시숲 사업으로 임실치즈테마파크 농촌테마공원 부지에 소나무와 구절초, 수국 초화류 등을 식재해 이국적이면서 토속적인 정취가 풍기는 사계절 화원을 만들 계획이다.

    기후대응도시숲 사업으로 사선대관광지 운서정 주변에 사선대의 역사와 문화가 스며든 정원형 도시숲을 조성해 미세 먼지 저감 및 도시 열섬 완화 등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가로수 조성사업으로 전국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옥정호 순환도로에는 왕벚나무를 보식할 예정이다.

    학교숲 사업으로 임실초등학교와 치즈과학고등학교에는 삭막하고 쓸쓸한 공간을 철 따라 꽃이 피고 나무에는 새가 날아드는 생동감이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고 도로 가로변에 계절꽃과 임실읍 시내에 꽃양귀비와 코스모스를 파종할 예정이다.

    임실천 1.1km의 구간 산책로 주변에 꽃양귀비, 노란 꽃망울의 수선화와 목수국, 꽃범의꼬리, 코스모스 등 시기별 다양한 꽃을 피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실군은 현재 경관조성지 등 도시숲 관리를 위해 가로수 전정과 수목 시비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도시숲 유지관리를 위해 상시적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군 자체 인력인 경관유지관리원으로 풀베기, 수목 전지‧전정 등을 지속 실시해 도시숲의 기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생활권 녹지공간을 더욱 확충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