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원주시 "강원 넘어 중부권 경제 거점도시로"

강원

    원주시 "강원 넘어 중부권 경제 거점도시로"

    핵심요약

    신규 산업단지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부지 모습. 연합뉴스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부지 모습. 연합뉴스
    강원 원주시가 중부권 경제 거점도시 도약을 위해 신규 산업단지 조성에 나선다.
     
    현재 원주시 산업단지는 인접 시군 평균 조성 규모 대비 약 72.3%에 그치고 있고 조성 중인 산업단지를 제외하고 모두 분양 완료돼 추가적인 산업단지 공급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 육성과 산업입지 수요 대응을 위해 지난해 9월 산업단지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했고 13일 신규 산업단지 후보지 발굴과 단계적 추진을 위해 산업단지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 제시된 방향을 토대로 부서별 계획을 수립하고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청사진을 내실 있게 마련하기로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신산업중심 산업구조 대변화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업단지 추가공급은 필수적이다. 미래 글로벌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거점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신규 산업단지 조성에 사활을 걸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