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동훈 "부산에 정말 잘하고파"…구름인파 몰린 구포시장

부산

    한동훈 "부산에 정말 잘하고파"…구름인파 몰린 구포시장

    14일 오전 한동훈 비대위원장 부산 구포시장 방문
    '한동훈 삼행시'도 등장…시민 몰려 인산인해
    '격전지 전략공천' 북구갑 서병수 후보 지지 호소

    14일 오전 부산 북구 구포시장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한 상인이 만든 응원 피켓을 받아들고 흔들어 보이고 있다. 김혜민 기자14일 오전 부산 북구 구포시장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한 상인이 만든 응원 피켓을 받아들고 흔들어 보이고 있다. 김혜민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 북구 구포시장을 찾아 "부산에 정말 잘하고 싶다"며 민심잡기 행보를 이어갔다.
     
    14일 오전 10시 40분 부산 북구 구포시장. 한 위원장이 시장 입구에 모습을 드러내자 주변에서는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생선가게 앞에서 상인이 한 위원장 이름으로 삼행시를 적은 스티로폼 박스를 흔들었다. 박스에는 '한껏 뛰고, 동시에 뛰고, 훈련된 실력파'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이를 발견한 한 위원장은 활짝 웃는 얼굴로 상인에게 다가가 감사를 표했다. 두 사람이 스티로폼 박스를 함께 들어 올리며 기념사진을 찍자 주위로 몰려든 구경꾼들 사이에서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부산 북구갑에 전략 공천된 서병수 후보와 함께 시장을 돌았다. 서 후보뿐만 아니라 인접지역에서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예비후보들도 모습을 드러냈다. 한 위원장은 튀김가게를 방문해 "몇 년간 장사하셨냐"고 말을 건네며 "다시 오겠다"고 말하기도 했고, 족발집에서는 한 위원장에게 족발을 전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이게 무슨 일이냐. 소원 성취했다"며 감격했다. 방문 소식을 모른 채 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시장이 완전 마비됐다"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발걸음을 옮기는 곳마다 구름같은 인파가 몰리자 한 위원장은 "조심하세요. 뒤로 가주세요"라며 직접 주의를 당부했다.

    14일 오전 부산 북구갑 서병수 후보와 구포시장을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혜민 기자 14일 오전 부산 북구갑 서병수 후보와 구포시장을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혜민 기자 
    이어 한 위원장은 서 후보와 함께 구포시장 상인회 사무실로 이동해 상인들의 고충을 들었다. 한 위원장은 "(부산 근무 당시) 구포역에 내려 지하철 타고 검찰청에 가는 게 일상이었다. 일찍 마치면 구포시장에서 요기했던 기억이 난다"고 운을 떼며 "인심을 많이 느꼈던 곳이다. 개인적으로도 구포시장에 대한 기억이 많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또 "중앙정부가 직접 전통시장에 개입해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만들려고 한다"는 약속을 하기도 했다. 간담회 말미에는 "우리가 부산에 정말 잘하고 싶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정치는 희소한 자원을 배분하는 것인데 부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14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북구갑 서병수 후보와 함께 구포시장 상인들과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14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북구갑 서병수 후보와 함께 구포시장 상인들과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이날 간담회에서 한 상인이 고령층이 많이 이용하는 구포시장 인근 역에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불편하다고 말하자 한 위원장은 "서 후보는 부산시청과 소통으로 유명한 분이다. 서 후보가 해결 못 하면 그건 안 되는 것이지만, 함께 보조하겠다"며 "다음에 시장에 올 땐 그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겠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이밖에 간담회 자리에서는 구포시장 특화 브랜드 사업 지원과 주차장 증축 등의 건의사항이 나왔다. 또 서병수 후보가 "금정산 아래로 도시철도를 설치해 구포역과 덕천역 종합역사, 김해공항과 가덕신공항을 연결하겠다"며 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후 한 위원장은 사하구 괴정골목시장으로 이동해 각각 사하갑·을에 출마한 이성권과 조경태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후 경남 김해시로 이동했다. 한편 한 위원장의 이번 부산 방문은 지난 1월에 이어 두 달여 만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