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리야! 학교 가자' 론칭 포스터. 캐리소프트 제공인기 캐릭터 캐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TV 애니메이션 '캐리야! 학교 가자'가 5월 11일 KBS에서 첫선을 보인다.
캐리소프트가 자사 첫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는 '캐리야! 학교 가자'는 한 동네에서 나고 자란 초등학생들이 우주에서 온 외계인 슈퍼콜라와 어울려 지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시츄에이션 코미디물이다.
3D 애니메이션을 표방한 이 애니메이션은 13분 분량의 26편 시리즈로 이뤄졌다. 이번 KBS 방영을 시작으로 투니버스, 캐리tv 등 어린이 TV채널은 물론 지역 민영방송, OTT 등에서 잇따라 방송될 예정이다.
최근 '캐리야! 학교 가자' 첫 번째 트레일러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각 에피소드 오프닝·엔딩곡으로 사용할 '하트하트'와 '좋아하나 봐' 두 곡의 OST 음반 역시 멜론 등 국내 5대 음원사이트에 발매됐다.
캐리소프트 관계자는 "'캐리야! 학교 가자'는 어린이에게는 학교와 동네의 친근한 소재로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선사하는 한편 부모 등 어른에게는 초등학교 시절 행복했던 추억을 한껏 되살려 주고자 기획한 작품"이라며 "KBS 방영 이후 해외 각국 방송사·OTT·IPTV 등에서 잇따라 상영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