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플레이브 예준, 활동 최소화 "성대결절 초기"

연예가 화제

    플레이브 예준, 활동 최소화 "성대결절 초기"

    플레이브 예준. 플레이브 공식 페이스북플레이브 예준. 플레이브 공식 페이스북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의 예준이 성대결절 초기 진단을 받아 활동을 줄인다.

    소속사 블래스트(VLAST)는 21일 위버스 커뮤니티에 공지를 올려 "지난 2월 17일 '예준'의 컨디션 난조로 스케줄을 조정하여 최대한 휴식 시간을 확보하였으나, 꾸준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목 상태가 악화되어 최근 성대결절 초기라는 진단을 받았다"라고 알렸다.

    이어 "'예준'의 건강 회복을 위하여는 무엇보다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고, 회복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당분간 플레이브의 라이브 방송이나 기타 일정에 '예준'의 활동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플레이브 멤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것이 '평플'의 최우선 전제인 만큼 아티스트의 건강을 위해 블래스트도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예준'의 스케줄 조정에 관해 플리(공식 팬덤명·PLLI)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3월 정식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는 '플레이'(Play)와 '꿈'(Rêve)을 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기 꿈을 위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뜻을 지녔다. 예준·노아·밤비·은호·하민까지 멤버 모두 작사·작곡·안무 제작이 가능한 '자체 제작 아이돌'이다.

    올해 2월 26일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으로 컴백한 플레이브는 발매 첫 주(초동) 판매량 56만 장을 넘겼다. MBC '쇼! 음악중심'에서 버추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플레이브는 오는 13~14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팬 콘서트 '헬로, 아스테룸'(Hello, Asterum!)을 개최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