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아기 탄생을 축하합니다" 강릉시만의 특별한 '출생기념등본' 발급

영동

    "아기 탄생을 축하합니다" 강릉시만의 특별한 '출생기념등본' 발급

    핵심요약

    생애 첫 주민등록등본에 자체 제작 기념도장 날인
    아기 탄생 축하…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

    강릉시 생애 첫 주민등록등본. 강릉시 제공강릉시 생애 첫 주민등록등본.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출생신고를 한 출산가정에 자체 제작한 기념도장을 날인한 출생기념등본 무료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마음을 전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서비스는 강릉시 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출생신고를 마친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출생신고 완료 직후 '생애 첫 주민등록등본'을 1회 무료로 발급하는 것이다.
     
    생애 첫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을 통해 아기의 성명, 한자, 생년월일 등 주민등록 신고사항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강릉시만의 특별한 출생축하기념도장을 날인해 탄생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기 탄생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출생축하기념도장을 제작해 읍면동에 배부하였으며, 3월 말부터 생애 첫 주민등록등본에 도장을 날인해 교부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출생기념등본 발급은 지역사회가 아기의 탄생을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