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스하키 HL 안양 이총민, 아시아리그 최초 데뷔 시즌 MVP



스포츠일반

    아이스하키 HL 안양 이총민, 아시아리그 최초 데뷔 시즌 MVP

    이총민. HL 안양 제공이총민. HL 안양 제공아이스하키 이총민(HL 안양)이 데뷔 시즌 아시아리그 정규리그 MVP를 수상했다.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사무국은 27일 이총민의 2023-2024시즌 정규리그 MVP 선정을 발표했다. 이총민은 2023-2024시즌 정규리그 29경기에 출전해 17골 24어시스트를 기록, HL 안양의 7번째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2003년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출범 이후 첫 데뷔 시즌 MVP 수상이다.

    이총민은 캐나다 주니어리그를 거쳐 2020년 한국 선수 최초로 NCAA(전미체육대학협회) 1부리그 알래스카-앵커리지 대학에 진학했다. 다만 학교 재정 악화로 아이스하키 팀이 해체됐고, 코로나19 펜데믹까지 겹쳐 소속 팀을 찾지 못했다. 2021년 스웨덴 리그로 건너가 두 시즌을 소화했고, HL 안양의 설득과 함께 국내 복귀를 결정했다.

    HL 안양은 이총민의 합류로 지난 시즌 은퇴한 김기성 공백을 완벽하게 메웠다. 김기성은 지난 시즌 18골로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HL 안양은 "폭발적인 스피드와 저돌적인 몸 싸움으로 공격 지역에서 상대를 강하게 압박해 수비적인 측면에서도 만점 활약을 펼쳤다"고 평가했다.

    이총민은 "생존 경쟁에 몰두하며 불안했던 해외 리그 시절과 달리 HL 안양 입단 후 가족 품에 안긴 것 같이 편안했다. 안정된 마음으로 경기를 치러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가족 같은 팀원 모두와 함께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송형철은 베스트 6 디펜스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김상욱은 8골 40어시스트(48포인트)로 포인트왕에 등극했다.

    한편 HL 안양은 30일부터 정규리그 2위 레드이글스 홋카이도와 5전 3선승제 파이널을 치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