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LGU+ 황현식 사장, AI 인재 찾아 실리콘밸리 방문

IT/과학

    LGU+ 황현식 사장, AI 인재 찾아 실리콘밸리 방문

    美 주요 대학 석박사 10여명 행사 초대
    스타트업·빅테크 기업들과도 연이어 미팅

    LG유플러스 제공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이 미국 실리콘밸리를 방문해 글로벌 인공지능(AI) 인재 유치에 나섰다.

    황 사장은 13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포시즌스 호텔에서 AI 분야 인재들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를 직접 주관했다고 회사가 15일 밝혔다.

    자연어처리(NLP), 대형언어모델(LLM), 비전(Vision) 등 AI 핵심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스탠퍼드대, 조지아공대, 일리노이대 등 미국 주요 대학 석·박사 10여명이 행사에 초청됐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미국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회사가 추진하는 AI 전환(AX) 과제와 관련성이 높은 분야의 연구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발굴해 이들을 실리콘밸리로 초청했다. 행사에는 황 사장을 비롯해 황규별 전무(CDO), 김지훈 상무(CSO) 등 LG유플러스의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황 사장은 "LG유플러스는 고객 일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꿈이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 경험을 현실로 만들 AI 기술, 그리고 무엇보다 그 기술을 꽃피울 수 있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황 사장은 멀티모달 감성 분석 AI 설루션, 실시간 TTV(Text to Video) 등 AI 분야에서 선도적 기술 역량을 갖춘 글로벌 스타트업, 빅테크 기업들과 연이어 미팅을 갖고 글로벌 AI 기술 트렌드 파악하는 한편,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인재', '상상력', '협업'을 키워드로 AI를 활용해 누구보다 빠르게 새로운 고객가치를 만들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일정으로 황 사장이 강조하는 이 세 가지 키워드에서 모두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