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 제16회 기후변화주간 운영…기념행사 이어져

부산

    부산시, 제16회 기후변화주간 운영…기념행사 이어져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광안대교 등 주요 건축물 소등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행사가 진행된다. 부산시 제공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행사가 진행된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제54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를 '제16회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이 기간 △지구의 날 기념식 및 전문가 강연 △지구의 날 기념 불끄기 행사 △탄소중립 생활시천 캠페인 등을 개최한다. 또, 각 구·군에서도 지역의 특성에 맞는 행사를 준비했다.

    시는 이와 함께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지구의 날 기념 불끄기 행사'를 진행한다.

    시청과 경찰청 등 관공서는 물론 부산타워,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누리마루, 예술의 전당, 부산국제금융센터 등 시내 주요 건축물이 일제히 소등할 예정이다.

    또, 25일 오후 부산시민공원에서는 시와 부산진구, 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이 진행된다.

    부산시 이병석 환경물정책실장은 "기후변화주간에 열리는 다양한 기념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