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사천시, 서천호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원팀 협력 기대"

경남

    사천시, 서천호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원팀 협력 기대"

    주요 정책, 국비 확보 사업, 주요 현안사업 협력 요청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주요 국비 현안사업 공유하고 협력 방안 논의"

    사천시청 제공사천시청 제공
    경남 사천시는 지난 17일 시청에서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주요 국비 현안사업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사천·하동·남해 선거구 서천호 국회의원 당선인과 박동식 시장, 김성규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8명이 참석했다.
     
    사천시는 간담회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외국교육기관 유치 △과학영재학교 신설 △사천공항 및 KTX 운행 노선 증편 △사천시 기회발전특구 지정 등 주요 정책 5건을 건의했다. 또 국비 확보 사업으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천바다 연륙보도교 설치 △비토섬 종합관광지 조성 △스마트 복합쉼터(비포선셋파크) 조성 △사천IC~사천공항 우주항공특화거리 조성 등 총 21건을 건의했다.

    사천시는 특히 △사천공항 확장 △사천 우주항공선 국가철도망 구축 △합천~진천 고속국도 기점 연장 △수도권 2차 이전 공공기관 유치 등 주요 현안사업 14건에 대해서도 협력을 요청했다.
     
    사천시는 이번 초청 간담회로 국비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시의 핵심과제에 대한 지역 역량을 한 곳에 모으는 '원팀(ONE TEAM)'으로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주항공청 개청을 마주한 지금이 사천시가 우주항공복합도시로 발돋움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라며 "우리 시의 정책 구상 실현을 위해 국회의원 당선인께서 강력한 후원자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