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대상자 모집



전남

    여수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대상자 모집

    매월 10만 원 적립 시 3년간 10만 원 매칭 지원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 제공여수시청 전경.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청년 노동자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와 자립 지원을 위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사업' 대상자 314명을 신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은 3년(36개월)동안 매월 10만 원을 적립하면 여수시에서 자립지원금 10만 원을 추가로 매칭 지원하는 사업으로, 만기 시 720만 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18~45세 이하 청년으로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여야 한다.
     
    또한 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90일) 이상 노동 경력이 있는 근로자나, 6개월 전에 개업하고 3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사업자면 가능하다.
     
    가입 희망자는 오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여수시 누리집에 게시된 구비서류를 작성, 관할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구직·창업·결혼·주거마련 등에 활용을 위한 목돈마련의 좋은 기회"라며 "사회에 진출한 청년들이 경제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청년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청년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으로 545명에게 5억 5천만 원을 지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