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박찬욱 감독 '올드보이', 美 TV 시리즈로…제작도 참여

문화 일반

    박찬욱 감독 '올드보이', 美 TV 시리즈로…제작도 참여

    핵심요약

    박찬욱 감독, TV 시리즈 제작에 참여

    다음 영화 제공다음 영화 제공박찬욱 감독의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 '올드보이'가 미국에서 영화 리메이크에 이어 TV 시리즈로 제작된다.
     
    17일(현지 시간) 버라이어티 등 미국 매체에 따르면 미국 영화사 라이온스 게이트의 TV사업부인 라이온스 게이트 텔레비전이 박찬욱 감독과 함께 영화 '올드보이'를 TV 시리즈로 제작한다.
     
    박찬욱 감독은 "라이온스 게이트 텔레비전과 '올드보이'를 TV로 옮기는 과정에서 나의 독창적인 시각을 공유하기로 했다"며 "과감하고 독창적이며 위험을 감수하는 스토리텔링을 지지해 주는 스튜디오와 협업하게 되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라이언스게이트 텔레비전의 부사장 겸 스크립트 개발 책임자인 스콧 허브스트는 "박찬운 감독은 동시대에서 가장 선견지명을 가진 이야기꾼 중 한 명이다. 그의 걸작을 TV 화면을 통해 보여주게 되어 기쁘다"며 "시리즈 각색은 '올드보이'를 고전으로 만든 원초적인 감정의 힘, 상징적인 싸움 신, 본능적인 스타일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감독은 동명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올드보이'를 통해 2004년 칸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심사위원대상을 받았다. 앞서 지난 2014년 스파이크 리 감독이 리메이크한 바 있다.
     
    박찬욱 감독은 지난 2018년 BBC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에 이어 최근 HBO에서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동조자'의 연출을 맡는 등 해외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