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찬원, '뮤직뱅크' 1위…트로트 가수로는 17년만

방송

    이찬원, '뮤직뱅크' 1위…트로트 가수로는 17년만

    3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서 이찬원이 '하늘 여행'으로 1위를 기록했다. '뮤직뱅크' 캡처3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서 이찬원이 '하늘 여행'으로 1위를 기록했다. '뮤직뱅크' 캡처가수 이찬원이 신곡으로 KBS2 음악방송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찬원은 3일 방송한 '뮤직뱅크'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브라이트;찬'(bright;燦)의 타이틀곡 '하늘 여행'으로 아일릿(ILLIT)의 '마그네틱'(Magnetic)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1위로 호명된 후 이찬원은 "처음으로 '뮤직뱅크' 1위를 하게 됐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 자리에 있게끔 항상 늘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찬스(공식 팬덤명)들 너무 고맙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미스터트롯' 3위를 기록해 본격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이찬원은 데뷔 후 처음으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첫 1위를 달성했다. '뮤직뱅크'에서 트로트 가수가 1위를 한 것은 2007년 강진 이후 17년 만이다. 장윤정과 임영웅은 각각 2005년 MBC '음악캠프'와 2021년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한 바 있다.

    지난달 22일 미니 2집 '브라이트;찬'을 발매한 이찬원은 오는 6월 8~9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24 콘서트 '찬가'(燦歌)를 연다.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