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라이시 이란 대통령 탑승 헬기 비상착륙…생사 미확인"(종합)



전국일반

    "라이시 이란 대통령 탑승 헬기 비상착륙…생사 미확인"(종합)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연합뉴스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연합뉴스
    2021년 8월부터 집권 중인 에브라힘 라이시(63) 이란 대통령이 탄 헬기가 19일(현지시간) 오후 비상착륙해 구조대가 급파됐다고 이란 현지 언론과 외신이 보도했다.

    이란 국영방송 등은 이날 북서부 동아제르바이잔주(州) 바르즈건 지역에서 대통령이 탄 헬기가 비상착륙했다고 보도했으며 이란 내무부도 이 사실을 확인했다.

    대통령의 생사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이란 내무부는 악천후와 험한 지형으로 구조대의 접근이 지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시 대통령은 이날 동아제르바이잔주에서 댐 준공식에 참석한 뒤 헬기로 이동 중이었다.

    이 헬기에는 라이시 대통령과 함께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외무장관, 말리크 라흐마티 동아제르바이잔 주지사, 에너지 장관 등도 탑승했다고 국영 IRNA 통신이 전했다.

    일부 언론은 이날 모두 3대의 헬기가 이동했으며 이 중 1대가 경착륙했고 이 헬기에 라이시 대통령이 탑승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라이시 대통령과 장관들이 함께 탄 헬기가 '추락했다'는 보도도 나왔다.

    메흐르 통신은 "짙은 안개 탓에 헬기가 비상착륙 했지만 대통령은 다치지 않았으며 자동차로 갈아타고 육로로 이동하고 있다"고 전했다가 "대통령이 탄 헬기가 비상착륙했다는 소식이 있으며 여러 방향으로 구조대가 접근 중"이라고 기사를 수정했다.  

    이슬람 성직자 출신인 라이시 대통령은 2021년 대통령직에 오르기 전까지 사법부 수장을 역임했으며 이란 내 대표적인 강경파로 꼽힌다. 그는 신정일치 국가인 이란 최고 지도자 알리 하메네이(85)의 잠재적 후계자로 거론돼 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