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국/중남미

    정정보도확인

     

    본 언론사는 2023. 2. 1. 인터넷 노컷뉴스 국제란에 「이단 목사와 한국계 미국 정치인의 커넥션[이슈시개]」라는 제목으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으로부터 이단 규정을 받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한기총은 지난해 12월 7일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전 목사를 이단으로 규정한 바 있다"는 취지로 보도하였습니다.
    그러나 한기총이 공식적으로 전 목사를 이단으로 규정하였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고, 이에 따라 본 언론사는 같은 날 같은 국제란에 「이단 논란 목사와 한국계 미국 정치인의 커넥션[이슈시개]」라는 제목으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산하 위원회로부터 이단으로 규정 받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한기총 이단 사이비대책위원회는 지난해 12월 7일 전체회의를 열고 전 목사를 전 목사를 이단으로 규정한 바 있다. 다만 한기총 실행위원회가 이단 규정을 미루면서 한기총 차원의 최종 결론은 도출되지 않는 상황이다"라는 취지의 정정보도를 하였기에 이를 확인합니다. 이 보도는 서울남부지방법원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