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스텍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 탄력…포항시의회 지원 조례 제정

포항

    포스텍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 탄력…포항시의회 지원 조례 제정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 지역 최대 현안인 '포스텍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이 지원 조례 제정으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포스텍 의과대학 및 스마트병원 설립 지원 등 운영에 관한 조례'가 지난 28일 열린 제315회 포항시의회에서 의결되면서 의대설립 및 스마트병원 설립을 위한 필수적 기반 및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조례 제정은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포스텍 의대 및 스마트병원 신설을 위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례는 △포스텍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에 필요한 지원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 담겼다.
     
    포항시는 대한민국 바이오 혁신도시 도약에 가속도를 내기 위해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과 함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포스텍 의대 및 스마트병원 신설'을 동시에 추진해 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지원 근거가 마련된 만큼 경북도와 포스텍, 포스코와 함께 구체적으로 의대 설립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정부가 27년 만의 의대 정원을 증원하면서 2025학년도에는 4695명을 모집키로 발표했지만, 신설 문제는 의대 증원 후 논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