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최상목 "티몬·위메프 상황 점검…소비자 보호 노력하라"

LIVE

최상목 "티몬·위메프 상황 점검…소비자 보호 노력하라"

2분기 GDP '역성장'에 "경제 전반 온기 확산되지 못해…정책 노력 강화해야"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 참석차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를 방문 중인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7월 24일(현지시간) 브라질-한국(서울, 세종)간 화상으로 1급 간부회의 주재하며 최근 경제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 참석차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를 방문 중인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7월 24일(현지시간) 브라질-한국(서울, 세종)간 화상으로 1급 간부회의 주재하며 최근 경제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에 대해 "상황과 동향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소비자 보호 및 판매자 피해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최 부총리는 25일 G20(주요 20개국) 재무장관회의 등 참석차 방문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서울-세종 3원 영상연결을 통해 1급 간부 영상회의를 열고 "공정위·금융위·금감원 등 관계부처·기관 공동으로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미정산 상황과 동향을 면밀하게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싱가포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에서 발생한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는 다른 계열사인 티몬으로까지 확산되면서 모회사 큐텐의 유동성 위기로 번지고 있다.

또 최 부총리는 이날 발표된 2분기 국내총생산 속보치에 대해 "수출 중심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으나 아직 경제 전반으로 온기가 확산되지 못한 측면이 있는 만큼 정책적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한국은행은 2분기 GDP 성장률(직전분기대비·속보치)이 -0.2%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분기 기준 역(-)성장은 2022년 4분기(-0.5%)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최 부총리는 "하반기 공공부문 15조원 추가 투·융자 등 건설투자 보강과제를 신속 추진하고, 건설업 고용지원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여 다음 달 중 발표하라"며 "지역과 기업의 현장 투자 애로를 발굴·해소하기 위한 하반기 투자 익스프레스를 즉각 가동하는 한편, 임시투자세액공제의 조속한 재입법을 통해 투자 활력의 제고에 정책 노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이 외에도 서울·수도권 아파트 가격 등 부동산 시장 동향을 면밀히 점검하고, 관계부처 차관급 회의를 중심으로 마련 중인 '추가 주택공급 확대방안'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