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교육청, 학교 현장 수업·업무 지원 웹앱 개발

대구

    경북교육청, 학교 현장 수업·업무 지원 웹앱 개발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인공지능 연구소 'G-AI Lab'이 학교 현장의 수업과 업무를 지원하는 다양한 웹앱을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G-AI Lab은 2022년 ChatGPT의 등장 이후 급변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설립해 총 34개의 웹앱을 개발해 보급했다.
     
    연구소는 OpenAI와 Hyper Clova X, Gemini 등 국내외 최대규모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해 수업 자료와 업무 지원 도구를 개발해 도교육청의 온라인 교무실인 온무실.net을 통해 학교 현장에 배포하고 있다.

    이 앱들은 전국 최초로 개발된 것으로, 경북은 물론 전국의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초기에 개발된 보도자료 생성기와 연설문 생성기 등은 교사들의 업무 경감 효과가 컸으며, 이후 질문에서 출발해 개념에 이르는 수업을 지원하는 앱과 학교 자율시간, 개념 기반 탐구 수업 등 수업 설계를 돕는 앱들이 개발됐다.

    최근에는 학기 말 학생생활기록부 관련 앱까지 개발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인공지능과 같은 기술은 이미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중요한 것은 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력"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