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램프 요정 지니는 누구? 뮤지컬 '알라딘' 초연 출연진 확정

공연/전시

    램프 요정 지니는 누구? 뮤지컬 '알라딘' 초연 출연진 확정

    알라딘 역으로 좌측부터 김준수, 서경수, 박광현이 맡았다. 에스앤코 제공알라딘 역으로 좌측부터 김준수, 서경수, 박광현이 맡았다. 에스앤코 제공
    오는 11월 국내 초연을 앞둔 뮤지컬 '알라딘'의 출연진이 마침내 확정됐다.

    공연제작사 에스앤코는 오디션을 통해 가수 겸 배우 김준수와 정성화, 이성경 등 총 37명의 '알라딘' 출연진을 확정했다고 6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알라딘'은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를 손에 넣은 알라딘의 모험담을 그린 세계적인 작품이다.

    뮤지컬 역시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4년 미국 초연 이후 3500여 회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랐고, 4개 대륙에서 11개 프로덕션으로 약 2천만 명의 관객이 관람했다.

    이번 오디션에는 케이시 니콜로 등 브로드웨이 '알라딘'의 연출진이 내한해 국내 제작진과 함께 총 10차례에 걸쳐 오디션을 진행했다.

    주인공 알라딘 역은 배우 김준수, 서경수, 박광현이 맡고, 지니 역엔 정성화, 정원영, 강홍석이 출연한다. 자스민 역엔 이성경, 민경아, 최지혜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지니 역엔 정성화(좌측 상단 위), 정원영, 강호석이 출연하고 자스민 역엔 이성경, 민경아, 최지혜가 나온다. 에스앤코 제공지니 역엔 정성화(좌측 상단 위), 정원영, 강호석이 출연하고 자스민 역엔 이성경, 민경아, 최지혜가 나온다. 에스앤코 제공
    이밖에 경력 10년에서 25년 가까이 국내 뮤지컬 무대에 오른 베테랑 배우들도 대거 조연으로 출연한다.

    자스민의 아버지이자 아그라바의 통치자 술탄 역에는 이상준, 황만익이, 왕위를 자치하려는 야심가 자파 역에는 윤선용, 임별이 맡는다.

    연출 겸 안무가인 케이시 니콜로는 "이번 오디션으로 아름다운 한국을 처음 방문했다"며 "이토록 깊이 있고 풍성한 인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말했다.

    협력 연출인 벤 클레어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작품 및 배우들과 작업을 해왔는데 이번에 우리가 한국 크리에이터와 함께 직접 발탁한 '알라딘' 한국 캐스트는 제가 본 중 가장 뛰어난 배우들"이라고 기대했다.

    뮤지컬 알라딘의 한국 초연은 서울, 부산 2개 도시에서 공연한다. 먼저 오는 11월 22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하며 첫 티켓은 9월 초 오픈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