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내일 3번째 '채상병 특검법' 발의…'야당 추천' 그대로

수사 대상에 '임성근 구명 로비' 개입 의혹 이종호도 포함
한민수 "해병의 억울한 죽음을 밝히는 것이 정치적 실익 따질 거리인가"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비상경제점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비상경제점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8일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에 대한 구명 로비 등 수사 범위를 넓힌 '채상병 특검법' 발의에 나선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등이 제안했던 '제3자 특검 추천' 내용은 포함되지 않는다.

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비상경제점검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에 발의되는 순직 해병 특검법은 수사 대상을 추가하고 수사 기간 중에도 증거 수집이 가능하도록 하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핵심) 이종호씨의 구명 개입 의혹 등도 포함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대변인은 "특검법과 관련해 국민의힘 내부에서 '제3자 추천' 특검법 논의를 미뤄야 한다는 속도조절론이 최고위원들 사이에서 나온 걸로 확인된다"며 "한 최고위원은 '우리가 먼저 꺼내 토론할 실익이 없다'고 했는데 한 해병의 억울한 죽음과 사건 은폐·축소를 밝힐 특검법이 정치적 실익을 따질 거리냐"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로써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얘기했던 '제3자 추천' 특검법은 범죄은폐용 시간끌기였음이 분명해졌고, 우리당은 이에 따라 특검법 발의에 나서게 됐다"고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21대 국회에서 야당의 발의와 대통령의 거부권(재의요구권) 행사, 재의결 실패로 폐기된 데 이어 22대 국회에서도 지난달 같은 수순으로 폐기 절차를 밟은 채상병 특검법은 이번에 발의되면 세번째 발의다. 민주당은 새로 발의하는 특검법에 한 대표가 언급했던 '제3자 추천' 관련 내용은 넣지 않고 추천 권한을 그대로 야당에 두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16

2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OCUTNEWSleonard2024-07-21 11:02:54신고

    추천1비추천0

    의 비신분제 대학들. https://blog.naver.com/macmaca/223424093319

    답글 달기

  • NOCUTNEWSleonard2024-07-21 11:01:09신고

    추천1비추천0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양반 성대다음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 僧(히로히토, 아키히토, 나루히토등,일본에서는 천황).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패전국 奴隸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僧이 세운 마당쇠 불교 Monkey),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

    답글 달기

  • NOCUTNEWSleonard2024-07-21 10:59:08신고

    추천1비추천0

    2차대전때, 카이로선언이후,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승인(프랑스,구 소련, 폴란드),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인 일본의 항복, 해방후, 미군정, 국사 성균관 교육,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 등록이 있어서, 불교 국가 일본과 전방위적 압박기구를 남겨둔, 일본잔재 뜻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한국은 이런 대학구조를 가졌습니다.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