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아트패스 출범, 스마트관광도시 도약 선포

광주

    광주아트패스 출범, 스마트관광도시 도약 선포

    29~30일 전일빌딩 245서 선포·협약식·포럼 등 개최

    2024 광주 동구 스마트 관광 선포 포럼. 광주 동구청 제공2024 광주 동구 스마트 관광 선포 포럼. 광주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은 스마트관광 플랫폼 '광주아트패스' 출범에 따라 오는 29~30일 전일빌딩 245 다목적 강당에서 '광주 동구 스마트관광 선포 및 관광 발전방향 정책 논의를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28일 동구청에 따르면 광주아트패스는 동구가 광주 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스마트아트빌리지 조성' 시범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개발한 스마트관광 통합 플랫폼이다.
     
    광주아트패스는 디지털 기술과 예술여행의 콘텐츠를 접목해 동구만의 스토리를 담았다. 또 관광 정보 검색, KTX 등 스마트모빌리티 서비스를 비롯해 숙박·식음·체험·박물관 등 가맹점 예약 및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동구청은 광주아트패스의 정식 출범을 알리고, '스마트 관광도시' 도약을 선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수도권 및 지방 관광기업, 공공기관, 관광협회, 여행사 등 관련분야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9일에는 △광주아트패스 오픈에 따른 스마트관광 선포 △업무협약식 △관광발전 포럼 및 관광기업 사례발표 △지역관광관련 공공기관과 네트워크 회의 30일에는 △아트패스 팸투어 △기업 간 라운드회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스마트관광플랫폼 광주 아트패스 출범을 기점으로 ICT 기술 도입, 관광객 행태 연구, 스마트관광 기반 조성 및 홍보 마케팅 등 스마트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기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체류하는 관광 인구를 높이고, 구도심 상권 및 지역관광이 활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