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현장방문

광주

    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현장방문

    CCTV 통합관제센터, 주남마을 2개소 방문해 현장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9일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는 활동을 펼쳤다. 광주광역시의회 제공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9일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는 활동을 펼쳤다.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9일 오전 CCTV 통합관제센터, 주남마을을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현장방문 활동을 펼쳤다.
     
    시의회 행정자치위원들은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범죄 및 재난·재해 예방 등을 위해 설치된 11,449대의 CCTV를 24시간 관제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 뒤,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5조 3교대로 운영되는 근무 형태의 애로사항을 듣고 미래기술과 접목된 지능형 관제시스템 현황도 점검했다.
     
    시의회 행정자치위원들은 이어서, 5·18민주화운동 사적지인 주남마을을 방문해 역사적 사실을 듣고 위령비를 방문하였다.
     
    광주광역시의회 안평환 행정자치위원장은 "시민의 안전과 밀접한 CCTV통합관제센터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시설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고 주남마을의 아픈 역사를 되새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