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오송참사 시민대책위 "아리셀 대표 구속, 오송참사 최고책임자도 엄중 책임 물어야"

오송참사 시민대책위 "아리셀 대표 구속, 오송참사 최고책임자도 엄중 책임 물어야"

연합뉴스연합뉴스
오송참사 시민대책위원회가 아리셀 대표에 대한 구속 결정에 환영의 입장을 밝히며 오송참사와 관련한 최고책임자들의 조속한 기소를 거듭 촉구했다.
 
오송참사 시민대책위는 30일 성명을 내 "법원은 아리셀 대표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을 적용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며 "온갖 불법과 부정행위들로 가득한 공장 사업주의 구속은 지극히 당연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송참사가 일어난 지 1년이 지났는데도 그토록 간절히 외쳤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재난대응과 위험을 관리하고 감독해야 할 지방정부와 공공기관의 조직적 책임이 있는 최고책임자에게 그 책임을 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최고책임자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기소로 엄중히 책임을 묻고 처벌해야 한다"며 "이것이 세 번째 명절을 맞는 유가족과 생존자들이 겪은 고통을 조금이나마 치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