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시우, 단장 추천으로 프레지던츠컵 출전…韓 4명 출전

골프

    김시우, 단장 추천으로 프레지던츠컵 출전…韓 4명 출전

    김시우. 연합뉴스김시우. 연합뉴스
    김시우가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다.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 팀 단장 마이크 위어(캐나다)는 4일(한국시간) 2024년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할 단장 추천 선수 6명을 발표했다. 앞서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6명이 프레지던츠컵 출전을 확정한 상태다.

    위어는 김시우를 선택했다.

    추천 대상 선수 중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김시우는 여덟 번째였다. 하지만 위어는 세계랭킹으로 두 번째였던 캠 데이비스(호주)와 일곱 번째였던 애덤 해드윈(캐나다) 대신 김시우를 선택했다. 김시우는 2017년과 2022년 두 차례 출전해 4승3패를 기록했다.

    위어는 "김시우는 인터내셔널 팀에 풍부한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프레지던츠컵에서의 기록도 좋다. 2016년부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꾸준히 활약했다. 압박을 이겨내는 능력을 보여줬고, 인터내셔널 팀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2024년 프레지던츠컵에는 한국 선수 4명이 출전한다. 임성재와 김주형, 안병훈은 세계랭킹으로 출전을 확정했다. 인터내셔널 팀 12명 중 4명이 한국 선수다.

    김시우와 함께 크리스티안 베자위덴하우트(남아공), 코리 코너스, 매켄지 휴스, 테일러 펜드리스(이상 캐나다), 이민우(호주)가 위어의 선택을 받았다. 세계랭킹으로 뽑힌 임성재, 김주형, 안병훈, 마쓰야마 히데키(일본), 애덤스콧, 제이슨 데이(이상 호주)까지 총 12명으로 꾸려졌다.

    미국 팀 짐 퓨릭 단장의 선택은 키건 브래들리, 샘 번스, 토니 피나우, 브라이언 하만, 러셀 헨리, 맥스 호마였다. 세계랭킹으로 선발된 스코티 셰플러, 잰더 쇼플리, 콜린 모리카와, 윈덤 클라크, 패트릭 캔틀레이, 사이스 시갈라가 인터내셔널 팀을 상대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