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도 추석맞이 문화체험·공연 잇따라…"경북으로 오세요"

대구

    경북도 추석맞이 문화체험·공연 잇따라…"경북으로 오세요"

    경북도청. 이규현 기자경북도청. 이규현 기자
    경북도가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공연 등 방문객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15일 경북도는 오는 17일까지 경부 보문호반광장에서 '2024 보문관광단지 한가위 이벤트'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제기차기와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와 퓨전 국악, 마술쇼 등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안동 유교랜드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제기차기와 투호 놀이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한복을 입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추석 당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이밖에도 이날부터 17일까지 예천 삼강주막 단지 일대에서 '예천삼강주막나루터축제'가 열린다. '보부사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보부상연극단 공연과 보부상운동회, 삼삼오오 버스킹 공연, 삼강 골든벨 등을 즐길 수 있다.
     
    경북도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경북 e누리 관광상품 가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숙박시설과 관광지 등에서 110개 관광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추석 연휴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경북의 매력을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명절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