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보성군 이장 대상 스피치 및 방송장비 사용법 교육

전남

    보성군 이장 대상 스피치 및 방송장비 사용법 교육

    이장 대상 스피치 교육 현장. 보성군 제공이장 대상 스피치 교육 현장. 보성군 제공
    보성군이 마을 방송을 집 안에서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과 동시에 12개 읍면 이장들의 마을 방송 전달력 향상을 위해 올해 말까지 '스피치 교육 및 방송장비 사용법 교육'을 하고 있다.

    보성군은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025년까지 12개 읍면 모든 가정에 최첨단 마을 방송 수신기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 방송은 각종 행정 안내와 재난 정보 등을 넓은 지역에 전달하는 특성상 발음과 발성, 문장의 구성 등이 명확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간결한 문장 구성, 정확한 발음과 성량 조절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방송장비 사용법, 고장 증상 확인 및 응급조치 방법 등도 포함된다.
     
    교육은 이장회의와 병행해 매월 진행 중이며, 발음과 발성 실습뿐 아니라 실제 방송장비를 이용한 실습으로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손말이 보성군 총무과장은 "매년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마을 이장의 판단력과 방송 전달력이 재난 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내년에도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해 이장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재해 상황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