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여수시, 시민공약평가단 본격 운영

    여수시가 민선 8기 공약사항 이행 점검을 위해 시민공약평가단을 구성하고 운영 시작을 알렸다. 여수시 제공여수시가 민선 8기 공약사항 이행 점검을 위해 시민공약평가단을 구성하고 운영 시작을 알렸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민선 8기 공약사항 이행 점검을 위해 시민공약평가단을 구성하고 운영에 본격 나섰다.
     
    15일 여수시에 따르면 ARS 무작위 추첨 및 전화 면접 등을 통해 18세 이상 33명의 시민으로 평가단을 구성했다.
     
    평가단은 다음달까지 3차례 회의를 거쳐 공약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변경·조정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평가단의 권고·조정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 시민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첫 회의는 지난 1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회의는 △위촉장 수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매니페스토 운동' 강의 △시민공약평가단 역할 및 활동 내용 설명 △분임 구성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민선 8기 시장 공약의 중간 점검 차원에서 시민공약평가단을 운영하게 됐다"며 "시민 대다수가 공감하고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SA'를 획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