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지역 경제 견인'…경남중소기업대상·모범장수기업 시상

경남

    '지역 경제 견인'…경남중소기업대상·모범장수기업 시상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경남도청 제공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23일 호텔 인터내셔널 창원에서 제28회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과 제1회 경남모범장수기업 인증패 수여식을 열었다.

    경남중소기업대상은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과 장기 재직자에게 주는 상이다. 1996년부터 지난해까지 193개 기업과 121명이 수상했다.

    올해는 키프코우주항공 등 9개 기업과 우수 장기재직자 10명이 상을 받았다.

    또, 우성정공, 삼미금속 등 평균 50년 동안 기업을 키우면서 지역 경제를 견인한 5개 기업을 모범 장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했다.

    도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모범 장수기업을 도입했다.

    박완수 지사는 "대한민국의 기술력과 경제력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질 수 있었던 것은 한국경제를 떠받치고 있는 중소기업의 큰 역할 덕분"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대상과 모범 장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