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내일 서울 도심서 대규모 집회…"대중교통 이용 당부"

사건/사고

    내일 서울 도심서 대규모 집회…"대중교통 이용 당부"

    연합뉴스연합뉴스
    주말인 27일 서울 도심에서 열리는 대규모 집회로 극심한 교통 정체가 예상된다. 경찰은 집중 교통 관리에 나설 것이라면서 시민들에게는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26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27일 한국교회연합에서 주최하는 집회로 세종대로(광화문~서울역), 을지로(시청~을지로입구), 서소문로(의주로타리~시청)와 사직로, 율곡로, 남대문로 일부 등 주요 간선도로에서 극심한 교통 정체가 예상된다. 여의도권도 여의대로(마포대교 남단~서울교), 의사당대로에서 정체가 빚어질 것으로 보인다.
     
    집회에 따른 교통통제는 당일 자정부터 집회가 종료될 때까지 이뤄진다. 집회 예정 장소 옆 남은 차선이 가변차로로 운영되거나 일부 구간은 일방통행으로 전환된다. 경찰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회 장소 주변에 교통 경찰 200여명을 배치해 현장 관리를 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집회 참가자가 증가할 경우 집회 장소 인근 도로에서 추가 통제 구간이 발생할 수 있다"며 "수많은 집회 참가자들로 극심한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지하철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할 경우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확인해주기 바란다"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집회 시간과 장소 등 자세한 교통 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 정보 안내 전화(02-700-5000), 교통 정보 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