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문방송편집인협회 신임 회장에 이태규 한국일보 논설실장

미디어

    신문방송편집인협회 신임 회장에 이태규 한국일보 논설실장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태규 한국일보 논설실장.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제공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태규 한국일보 논설실장.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제공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는 2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정기대의원 총회를 열고 제26대 회장에 이태규 한국일보 논설위원실장을 추대 형식으로 선출했다. 부회장, 감사, 이사 등 신임 임원은 추후 선임 후 임시 총회를 통해 회원들의 인준을 받을 예정이다.

    이태규 신임 회장은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으며, 1993년 한국일보에 입사해 워싱턴특파원, 사회부장, 정치부장, 편집국장 등을 역임했다.

    이 신임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최근의 저널리즘의 문제는 디지털 기술의 변화와 맞물려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시대의 미디어 리더십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필요한 지역언론에 대한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찾겠다"며 "협회 회원들은 물론 언론계 내부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인협회는 1957년 독립신문의 정신을 출발점으로 해 창립됐으며 전국의 주요 신문, 방송, 통신 등 62개사의 콘텐츠 제작(편집·보도·논설·해설·뉴미디어 등) 관련 보직 부장 이상 직위의 언론인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