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 제32회 산업평화상에 노동자·기업인 등 10명 선정

부산

    부산시, 제32회 산업평화상에 노동자·기업인 등 10명 선정

    부산시청.  부산시 제공부산시청.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8일 오전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제32회 산업평화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평화상'은 산업현장에서 노사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노동환경 개선과 기업 생산성 향상, 산업재해 예방 등 산업평화에 공이 있는 이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산업평화상 부문(모범노동자·기업인) 8명, 산업평화공로상 부문 2명 등 모두 1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범노동자 부문 수상자로는 최판식 디알비(DRB)노동조합 위원장, 권봉석 부산지역버스노동조합 삼진지부 지부장, 김대성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부산은행지부 위원장, 김한나 부산교사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뽑혔다.

    기업인 부문에는 신정휘 에스앤더블류 관리이사, 옥영두 지에스비솔루션 이사, 박창환 송월 신평공장 이사, 이상철 현대알비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공로자 부문에는 박금희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근로감독관과 정아름 부산경찰청 경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화합과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의 평화를 유지해 온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부산의 모든 노사가 계속 화합하면서 상생의 길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