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새만금청, "10년 내 새만금 국내 3대 크루즈 항구로 키운다"

전북

    새만금청, "10년 내 새만금 국내 3대 크루즈 항구로 키운다"

    공사 중인 전북 새만금 신항만. 전북도 제공공사 중인 전북 새만금 신항만. 전북도 제공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 신항만 크루즈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새만금개발청은 15일 전북 군산에서 전북자치도와 군산지방해양수산청, 전주 출입국·외국사무소, 군산세관, 국립군산검역소,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과 MOU를 체결하고, 세미나를 열었다.
     
    관계기관들은 새만금 크루즈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신항만의 모항·기항지 육성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11조 원의 민간투자를 뒷받침하고 크루즈 산업 기업의 신규 투자 유치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은 15일 전북 군산에서 전북자치도 등 관계기관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세미나를 열었다. 새만금청 제공새만금개발청은 15일 전북 군산에서 전북자치도 등 관계기관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세미나를 열었다. 새만금청 제공 
    이날 열린 '새만금 크루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항만 크루즈 모항·기항 육성 방안 세미나'에서는 새만금의 발전 가능성이 제시됐다.
     
    새만금은 중국, 홍콩, 대만 등 주요 크루즈 관광지와 인접해 있어 지리적 이점이 있으며, 새만금 신공항과 연계한 '플라이 앤 크루즈'(Fly & Cruise) 등을 통해 10년 내 국내 3대 크루즈 모항·기항지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협약과 세미나를 계기로 기관 간 협력이 강화돼 새만금 신항만 크루즈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새만금이 동북아의 크루즈 관문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