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차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도착

대통령실

    尹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차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도착

    19차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군기지에 도착해 도열병의 경례를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19차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군기지에 도착해 도열병의 경례를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중남미 순방의 두 번째 방문국인 브라질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밤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도착 행사에 브라질 측에서는 브레노 코스타 리우 지역대사, 파비우 실바 공군기지 단장, 우리 측에서는 최영한 주브라질대사가 나와 윤 대통령을 맞았다.

    남색 정장에 청색 넥타이 차림의 윤 대통령은 공군1호기에서 내려 영접 인사들과 인사한 뒤 공항을 떠나 18일부터 시작하는 G20 정상회의 준비에 들어갔다.

    윤 대통령은 18일 '글로벌 기아 빈곤퇴치 연합 출범식'에 참석해 기아와 빈곤 퇴치에 대한 우리 정부의 기여 방안을 밝힐 계획이다.

    19일에는 '지속 가능한 개발과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 기후 위기 극복과 청정에너지 전환을 위한 국제 협력을 제안하고, 건설적 기여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 국가 정상들과 별도 회담도 추진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