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창원 진해구, 해군 장병과 함께한 드림로드 플로깅

경남

    창원 진해구, 해군 장병과 함께한 드림로드 플로깅

    드림로드 함께 걸으며 관·군이 소통하고 상생하는 계기 만들어

    진해구청 제공진해구청 제공
    창원특례시 진해구가 20일 장복산 드림로드 일원에서 해군작전사령부 직할전단인 제8전투훈련단 장병과 진해구청이 함께하는 드림로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해군 장병 30여 명과 진해구청 직원 20여 명 등 모두 50여 명이 참여해 환경을 위한 플로깅을 함께하며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장복산공원에서 시작하는 드림로드 1코스인 장복하늘마루산길에서 2코스인 천자봉 해오름길까지 약 10㎞ 이르는 구간을 4시간가량 걸었다. 참가자들은 환경도 정비하고, 진해의 아름다운 길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기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가 진행된 진해 드림로드는 산과 바다, 하늘이 만나는 4개 구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계절 뛰어난 주변 경관으로 많은 등산객과 워킹맨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이날 행사는 해군협력TF팀이 생긴 이후 군과 함께 논의해 진행된 협력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정현섭 진해구청장은 "이번 플로깅 행사를 벚꽃 시즌에도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며, "이번을 계기로 다양한 방법으로 관군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상호 협력하는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