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원전산업 생태계 강화…황주호 한수원 사장 "현장이 답이다"

포항

    원전산업 생태계 강화…황주호 한수원 사장 "현장이 답이다"

    무선통신 강소기업 (주)일신이디아이 방문

     황주호 한수원 사장이 (주)일신이디아이 관계자에게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한수원 제공황주호 한수원 사장이 (주)일신이디아이 관계자에게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황주호 사장이 26일 협력기업인 ㈜일신이디아이의 경기도 광명 사업소를 방문해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1993년 설립된 ㈜일신이디아이는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방송 및 통신장비, 영상·음향장비의 시스템 설계부터 개발·생산·설치 등을 전문으로 하는 제조기업이다.
     
    한수원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로 통합형(PS-LTE+5G+Wifi) 원전전용 무선통신시스템을 구축한 통신분야 강소기업으로 꼽힌다. 
     
    황주호 사장은 ㈜일신이디아이에서 원전전용 무선통신시스템의 주요 특징 및 핵심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스템 운영 과정을 살펴봤다. 
     한수원 황주호 사장이 26일 (주)일신이디아이를 방문해 상생협력사업 행복충전소 활동을 펼쳤다. 한수원 제공한수원 황주호 사장이 26일 (주)일신이디아이를 방문해 상생협력사업 행복충전소 활동을 펼쳤다. 한수원 제공
    이어 임직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원전산업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찾아가는 푸드트럭(행복충전소)을 통해 푸짐한 먹거리도 제공했다.
     
    행복충전소는 원전 기업의 사기 진작과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윈윈(win-win)형 상생협력 사업이다. 
     
    지난 9월 ㈜삼홍기계를 시작으로 ㈜일신이디아이는 7번째 방문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앞으로도 한수원은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고, 원전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