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70세 이상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승차 사업 준비

포항

    포항시, 70세 이상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승차 사업 준비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오는 29일 대구광역시, IM유페이와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승차 사업의 정산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포항시는 내년 7월 시행 예정인 70세 이상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승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 정산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인 대구광역시, IM유페이와 공동 구축을 진행키로 하고 이 협약으로 질 높은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사업의 대상 인원은 6만 7천명으로 연간 6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협약 후 정산시스템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내년 상반기 전용 카드 발급 및 제반 절차가 완료되면 7월부터 포항시에 주소지를 둔 70세 이상 어르신은 시내·마을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경주시, 영덕군과도 버스 광역 환승을 추진하고 있어 포항시에 주소지를 둔 70세 이상 어르신은 경주시, 영덕군에서도 대중교통 무료 승차가 가능해진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사업 추진으로 어르신들의 대중교통비 부담이 해소돼 고령층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