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의힘 "채상병 국정조사 참여…철저한 진상규명 노력"

국회/정당

    국민의힘 "채상병 국정조사 참여…철저한 진상규명 노력"

    추경호 "민주당 단독 국정조사는 기형적 형태로 운영될 수 있어"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를 비롯한 중진 의원들이 2일 국회의장실을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를 비롯한 중진 의원들이 2일 국회의장실을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채 상병 순직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2일 비공개 의원총회 후 "오늘 중으로 국정조사 특별위원 명단을 국회의장실에 통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의 단독 국정조사가 또 다른 기형적인 형태로 운영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진상규명이라는 국회 차원의 노력에 국민의힘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채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돼 있는 여러 문제점을 국정조사를 통해 낱낱이 밝히며 국민에게 설명해 드리고, 국민이 이해할 기회를 가져야겠다는 취지에서 참여하는 것"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특위는 의석 비율을 반영해 민주당 10명, 국민의힘 7명, 비교섭단체 1명으로 구성된다. 민주당은 지난달 27일 국정조사 위원 명단을 의장실에 제출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오는 4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정조사 실시계획서를 처리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