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국소방안전원, 소방안전장학생 200명에 장학금 2억원 지급

전국일반

    한국소방안전원, 소방안전장학생 200명에 장학금 2억원 지급

    한국소방안전원 제공한국소방안전원 제공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이상규)은 학업 성취도가 우수하며 사회 안전에 기여할 잠재력을 가진 소방안전장학생을 선발하여 12월 중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안전원은 소방안전관리자, 위험물안전관리자, 소방기술자 등 소방안전분야 종사자들에 대한 복리증진 일환으로 매년 200명의 소방안전장학생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원씩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안전원의 소방안전장학금 지원사업은 올해로 43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1982년부터 현재까지 총 7,578명의 장학생에게 5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소방안전장학생 선발인원(200명). 한국소방안전원 제공소방안전장학생 선발인원(200명). 한국소방안전원 제공
    특히, 올해는 기존의 우편·방문 신청방식을 안전원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시스템으로 변경하여,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한 신청자격의 간편한 확인 및 간소화된 증빙제출 등 신청인의 편의성을 높이는 성과가 있었다.

    장학생 선발 및 지급은 서울지부를 비롯한 안전원의 15개지부에서 실시하며, 장학생 선발자 명단은 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선발자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와 장학금 전달은 각 지부 자체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상규 원장은 "소방안전장학금은 안전원 회원 또는 회원 자녀의 학업을 지원함으로서 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나아가 소방 및 안전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