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제38회 한국교회 인권상…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고 임보라 목사 공동수상

종교

    제38회 한국교회 인권상…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고 임보라 목사 공동수상


    제38회 한국교회 인권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내호 영상기자제38회 한국교회 인권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내호 영상기자
    4.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건설을 위한 피해자협의회와 고 임보라 목사가 어제(9일) 제38회 한국교회 인권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교회 인권센터는 "고 임보라 목사는 한국사회와 교회의 보수적 틀을 넘어 인권, 노동, 평화, 성평등, 생태 등 여러 영역을 아우르며 포용과 사랑을 실천한 진정한 평화활동가였다"며, 인권상 선정이유를 밝혔습니다.

    인권센터는 또,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는 세월호 참사 이후 참사의 진실을 밝히고 피해자의 권리를 옹호하며 사회적 연대를 이끌어왔다"며, "재난 피해자를 넘어선 사회적 안전망 구축의 중요성을 일깨웠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교회 인권상 시상식에는 김재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상임이사, 박동호 인권재단 사람 이사장, 김종생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한국교회 인권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