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국세청, 광주 여성경제인 대상 '찾아가는 세금교육' 실시

광주

    광주국세청, 광주 여성경제인 대상 '찾아가는 세금교육' 실시

    여수시 소상공인 위한 세금교실도 운영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지난 17일 광주의 한 호텔에서 광주 여성경제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세금교육'을 실시했다. 광주국세청 제공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지난 17일 광주의 한 호텔에서 광주 여성경제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세금교육'을 실시했다. 광주국세청 제공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지난 17일 광주의 한 호텔에서 광주여성경제인포럼에 참석한 광주 여성경제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세금교육'을 실시했다.

    또 18일에는 여수시보건소 회의실에서 여수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금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세금교실은 경기침체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지역 여성경제인과 여수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유익한 세무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성장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세금문제 해결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국세청은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과 가업승계 지원 제도,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 신고, 납세자 권익보호 제도 등을 주제로 눈높이에 맞는 세금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를 마친 후에는 여성경제인·소상공인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개별 질문에 답변하는 등 현장상담실을 운영했다.

    광주지방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 광주 전·남북의 여러 경제단체와 실무자 간 개설된 소통창구를 통해 간담회 개최,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납세자의 애로·건의사항이 세무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행정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